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유영록 김포시장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포시 학교운영위원 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영록 김포시장은 김포시의 모든 분야가 다 중요하지만 특히 아이들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교육상황에 대한 객관적 평가가 그 도시에 대한 이미지와 연결되는 만큼 앞으로 올바른 교육을 위해 학교운영위원 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김포한강신도시 조성으로 학교 수도 늘어났고 이에 따른 학부모님들의 요구도 다양 해지고 있으며 각 학교별로 현안사항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인재를 만들고 키우는 교육도시 김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 동안 시에서는 교육경비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일정기간 재정상의 어려움은 있지만 성장하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하여 교육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으로 김포시 학교운영위원 협의회가 김포교육발전을 위한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 협의회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장님의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부탁하였으며 앞으로도 교육 전반에 대하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