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의회운영교육장면
충남도의회가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의회 실무 사례를 접할 기회를 마련하는 등 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의회는 30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사 진행 방법과 의안처리 실무 등을 교육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정기인사 및 정책연구원 인사 발령에 따른 후속조치로, 실질적인 의회 실무를 쉽고 빠르게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히 직원 간 인수인계에서 벗어나 소통과 토론을 통해 의안 처리 방법 등 실무를 습득, 업무 누수를 최소화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양천호 의사팀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운영 개요에 대한 설명을, 정제석 주무관이 의사 진행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이은형 주무관은 의안 실무 과정과 향후 처리 실무를 강의했다.
김갑연 사무처장은 “대의기관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의사 진행”이라며 “의사 운영 관련 기본 마인드 함양은 사무처 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 이번 교육이 의회 실무를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