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지난 9일 열렸다.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일 충남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한 결과,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도가 제출한 제2차 추경 규모는 1885억원 규모로, 국비 매칭 사업 및 대응 투자 사업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따라서 예결특위는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꼭 필요한 사업 예산이라고 판단해 추경 전체를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학교통폐합에 따른 지원금을 5년에서 10년으로 늘리는 것을 골자로 한 도교육청 기금 운영 계획안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예결특위는 통폐합으로 인한 예산 낭비 등 효율적 예산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복만 예결특위원장은 “예산은 물과 같아 넘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게 지원해야 한다”며 “사업 적정성과 타당성, 실적 등을 심도 있게 심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에 대해서는 집행부 의견을 존중했다”며 “불합리한 관행은 과감하고 지속해서 개선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예결특위 부위원장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명선 의원(당진2)이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