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충남도는 15일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금연사업 추진방향 논의 및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2015년 금연사업 담당인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도내 15개 시·군 금연사업 공무원 및 금연지도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금연정책방향 및 지역사회금연사업. 금연구역 지정관리. 금연단속 사례연구. 국가금연사업 추진방향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특강에서는 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김도윤 부센터장이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을 주제로, 금연단속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마찰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 예방 및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펼쳐 참여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진행된 금연정책방향 및 지역사회금연사업 관련 교육에서는 충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이석구 단장이 ‘금연정책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에 대해 설명, 금연사업 담당공무원 등의 직무 이해도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금연단속 업무에 필요한 금연구역 지정관리에 대해서는 도청 건강증진팀장이, 금연단속 사례에 대해서는 남양주시 보건소 이정미 건강증진팀장의 교육이 이어졌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흡연 제로화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충남도를 위해 노력할 것을 서로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금연사업 담당 인력의 사기진작과 업무연찬,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