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한상대 충남소방본부장 대형판매시설 현장지도 모습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에 따르면 한상대 충남소방본부장이 지난 15일 보령시 명천동에 위치한 홈플러스 보령점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번 방문은 충남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휴무를 보낼 수 있도록 화재취약대상에 대하여 현장 중심 예방행정을 위한 지도점검과 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하여 화재 등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처 및 초동안전조치를 당부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한편, 이날 한상대 충남소방본부장은 홈플러스 보령점장으로부터 현황에 대해 보고받은 뒤 매장 내 소방시설 등을 돌아보고 소방시설 유지 관리 상태를 확인하는 한편 관계자가 함께한 자리에서 자율안전관리체제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상대 충남소방본부장은 “대형판매시설은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예방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며, “화재예방 및 기타상황에 따른 요령지도 등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