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한과와 인삼 등 충남을 대표하는 향토식품이 유럽인의 입맛을 유혹한다.
충남농업기술원은 19일부터 22일까지 폴란드 비엘코폴스카주 포즈난시에서 열리는 ‘지역향토식품전(ToR)’에서 도내 농·특산품 11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역향토식품전은 전통방식을 고집하는 폴란드 향토음식 전통을 전승·계승하기 위한 행사로, 폴란드의 지역 특산품인 와인, 제과류, 페이스트리류, 치즈, 햄 등이 전시된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충남도와 자매결연한 비엘코폴스카주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참가품목은. 한과류(생강한과, 인삼한과, 구기자한과) 홍삼제품(홍삼정과, 홍삼견과, 홍삼차) 주류(사과와인, 한산소곡주) 기타제품(편강, 조청, 김) 등이다.
도 농업기술원 주성철 자원활용팀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도내 우수 농·특산품이 유럽 전역에 알려져 수출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