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시화호권 발전과 현안 협의를 위해 시화호권 3개 시장과 시화호권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K-water가 참석하는 ‘시화호권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협의회’ 제2차 회의를 지난 9월 17일 인터불고호텔안산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종길 안산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서을성 K-water 수변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화호권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상호협력과 공동사업 발굴 등을 통한 미래비전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시화지구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자전거길, 트레킹 길, 마라톤 길을 조성하고 4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시화나래 길 및 시화호 워터프런트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입주 중인 시화MTV에 대한 2016년 부분 준공을 추진하여 입주 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도모하고 공공시설물 하자 예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 개최도시 시장으로서 회의를 주관한 제종길 안산시장은 “시화호권 이해당사자인 4개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시화호권 현안 해결과 발전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앞으로 더욱 힘을 합쳐 시화호권역을 세계적 환경 및 관광 명소로 탈바꿈시켜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