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경찰서(서장 강도희)는, 지난 9. 7(월) 오포읍을 시작으로 9. 23(수) 경안지구대 관할지역까지 여덟 번에 걸쳐 실시한 주민 초청 치안정책 설명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광주경찰서는 지난 7일부터 시작한 ‘안전한 광주, 시민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주민 초청 ‘치안정책 설명회’를 23일 경안동 지역을 마지막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한 설명회는 광주경찰의 치안활동을 설명하고, 현장의 생생한 치안 관련 주민 의견을 수렴, 치안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경찰 활동사항으로 112신고 총력 대응, 4대 사회악 척결, 교통사고 예방 활동, 전화금융사기 예방, 외국인 범죄예방 등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항을 설명하고, 당부사항으로 ‘올바른 112신고요령, 보이스 피싱 예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어 참석한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도희 서장은,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로부터 지역 치안관련 요구사항을 듣고 바로 대안책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였고, 법률 검토가 필요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각 부서별로 취합 후 조치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앞으로 더욱 협력 치안을 강화해 안전한 광주, 시민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