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광주MBC(대표이사 최영준)가 3일 오후 5시 수완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15 광산록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 해로 3회를 맞은 록페스티벌은 한국을 대표하는 록밴드부터 지역에서 활동하는 인디밴드까지 유명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
특히 이번 행사는 광주MBC의 대표 라이브 음악프로그램인 <문화콘서트 난장>과 함께해 지난해 보다 더 화려한 출연진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날 국내 최초 헤비메탈 앨범을 발표한 그룹 ‘시나위’를 비롯한 8개 밴드가 무대에 선다. ‘시나위’ 이외에도 경쾌한 로큰롤의 진수 ‘로맨틱펀치’, 실력파 인디록밴드 ‘안녕바다’, 최근 한 공중파 <연예의 발견> OST로 사랑받고 있는 ‘어쿠스틱 콜라보’, 모던 록의 절대강자 ‘뷰렛’,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신현희와 김루트’, 라이브 강자 혼성 5인조 ‘웁스나이스’,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주는 ‘정흠밴드’가 출연한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오후 3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광산아트포라(Artfora) 난장+판>이 벌어진다. 일종의 문화예술시장인 ‘아트포라’에서는 3시간 동안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과 착한 먹거리, 각종 문화공연도 만날 수 있다.
록페스티벌은 무료다. 자세한 행사안내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253)에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