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설명> 구리시가 운영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공감지도서비스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행정기관에서 관리되는 데이터와 생활에 편리한 지도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생활공감지도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행정 각 분야에서 활용중인 민원지원서비스 정보, 인허가 자료, 각종 실생활 콘텐츠 등의 축적된 공간정보 데이터를 최신 IT 기술을 이용해서 시민들에게 ‘생활공감지도서비스(http://gmap.guri.go.kr)’ 를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것.
생활공감지도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인허가 민원신청을 해야 할 때, 인허가를 받아서 나의 가게를 홍보하고 싶을 때,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를 가야 할 때, 즐거운 여행경로나 안전한 귀가길 경로 등 길 안내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은 음식점창업, 병의원개원 등 인허가 대상지를 인터넷을 통해 사전 확인하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 길을 제공되고 있기도 하다.
또한 길 따라 떠나는 여행을 할 경우 구리시의 둘레길 및 등산로 코스정보와 주변 정보까지 통합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
황재훈 구리시 정보통신 과장은 “생활공감지도서비스, 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각종정보를 지도의 형태로 제공하여 시민들이 스마트폰과 같은 각종 기기를 통해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