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고양시(시장 최성) 지난 7일 고양시 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2016 로타리 세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16 국제 로타리 세계대회 관련 고양·파주지역 로타리 클럽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양·파주지역 로타리클럽 간담회는 HOC 운영위원장 및 고양시 로타리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최 시장은 브리핑에서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국·내외 5만 명이 넘는 지도자들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행사로서 적극 지원을 약속하며 ‘로타리의 감동, 세계를 한국으로’라는 행사 슬로건 아래 관광, 문화, 역사, 인권에 대한 부분들을 대한민국의 전통과 연결해 로타리의 가치와 목표로 이어가겠다고 제안했다.
또한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를 통해 세계 경제인들이 그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어 비즈니스 및 나눔의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크게 성장한 대한민국의 한류 문화를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제안했다.
이날 2016 국제로타리 호스트조직위원회(HOC) 임효순 운영위원장은 인사말씀에서 “고양시에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와 같은 국제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가 잘되어 있어 매우 놀랐다”며 “이런 거대 국제행사가 열릴 경우 고양시가 국제화 및 컨벤션 도시로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2016년 5월 2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5일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