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전국체육대회가 열리는 강원도를 찾아 충남도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9~20일 제96회 전국 체육대회가 열리는 강원도 일원을 찾아 충남도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위는 양일간 강릉종합운동장에 설치된 충남 상황실을 방문해 현재까지의 경기 상황을 보고받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44종목 67개소의 경기장에서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479명의 학생 선수단의 건강과 안전을 일일이 점검했다.
이번 교육위의 선수단 방문은 의정연찬회 대신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의원들의 역량 강화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직접 학생과 학부모, 지도자 등을 만나 현안을 점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홍성현 위원장은 “승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라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명예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