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진도경찰서(서장 박정보)에서는,
‘15. 5월부터 7월까지 가정집을 돌며 약 10여회에 걸쳐 총 1억원 상당의 판돈을 걸고 ’바둑이‘, ’훌라‘ 도박판을 벌이고, 일명 ’렌즈카드‘(눈에 렌즈를 끼고 카드무늬, 숫자를 읽어내는 카드), 무늬카드(카드뒷면의 밝기 차이를 이용하여 카드를 식별하는 카드)를 이용하여 사기도박을 하여 약 2,000만원 상당을 가로챈 이모씨(44세, 남)등 총 4명의 사기도박 피의자를 검거(3명 구속)하고,
이들로부터 ‘특수(렌즈)카드’, ‘무늬카드’, ‘특수렌즈’ 등 범행에 사용한 증거물을 압수하고 추가 범행이 더 있는지 여부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조사 결과, 주범인 이모 씨(44세, 남)는 공범 이모씨(53세, 남 ), 공범 조모 씨(44세, 남), 공범 선모씨(37세, 남)와 서로 짠후 평소 도박을 좋아하는 피해자들을 모집하여 사기도박 행각을 벌여온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진도경찰은, 농촌 경제를 피폐하게 만드는 도박죄를 근절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도박행위에 대하여 엄단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