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 동구가 9일 공직자로서 우선 갖춰야 할 덕목을 담은 책자를 제작해 전 직원에 배부했다.
이번에 발간된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자세’ 책자는 공무원의 복무, 민원인 친절응대 요령,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공정한 직무수행과 사익에 휘둘리지 않는 청렴한 마음을 강조하기 위해 성실·청렴의무 위반 등 비위행위 및 음주운전 징계기준과 목민심서 율기6조를 수록해 공직자들이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동구는 책자 700부를 제작해 이날 본청과 동 주민센터, 산하기관 등에 배부했다.
동구 관계자는 “주민들을 위한 봉사자로서 공직자들이 매사에 바른 몸가짐을 갖도록 부서별 자체교육 및 공무원 지침서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매뉴얼 숙지를 통해 민원인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