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 1월 5급 이상 인사발령 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은 2026년 1월 1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승진 6명, 전보 21명, 인사교류 7명 등 34명이며, 12월 29일 오후 5시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승진(6명)◇ 5급→4급 : △ 경제정책국장 이경자 △ 해양환경국장 조상래◇ 6급→5급 : △ 도시과장 박선혜 △ 전...

수원시는 인문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원희망 글 판 겨울 편을 시청 담장에 선보였다.
겨울 편 수원희망 글 판은“눈에 덮여도 먼동은 터오고 바람이 맵찰수록 숨결은 더 뜨겁다”라는 신경림 시인의‘정월의 노래’에서 발췌한 것으로 문안공모를 통해 권옥화(인천시 석남동)씨의 추천작이 선정됐다.
시는 2012년 수원희망 글 판 가을 편을 시작으로, 14회째 각 계절에 어울리는 문안을 선정해 수원희망글판에 게시하고 있다.
수원희망 글 판은 수원 시청사 담장 전용게시판, AK플라자 수원역사, 기업은행 동수원지점, 홈플러스 북수원점과 영통점 등 5개소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민 누구나 인터넷으로 희망 글 판 이미지를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참여’메뉴에 ‘수원희망 글 판’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추위로 인해 우리들의 마음까지도 얼어붙기 쉬운 계절에 서로에게 따뜻함을 건네줄 수 있는 마음으로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가 마무리되길 바라며 이번 문안을 선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수원희망 글 판이 시민들에게 인문학 감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소통이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희망 글 판 봄 편 문구는 2016년 1월 한 달 간 공모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