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는 동절기를 대비해 상수도 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한 밀폐형 보온재 보급을 확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밀폐형 보온재는 기존 스티로폼 보온재보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상수도 계량기 보호통 내 수도계량기 및 관로를 제외한 공간을 완전 감싸는 방식으로 외부의 공기를 최대한 차단해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여 동파 방지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그간 동파방지용 계량기 교체 및 보온재 보급, 시민홍보 등 적극적인 동파 예방 활동으로 동파율이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내구성이 우수한 밀폐형 보온재 보급의 확대로 동파 예방은 물론 계량기 및 보온재 교체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예상 되는 한파에 선제적인 대응으로 동파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각 수용가에서는 동파 예방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