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일산청소년교향악단(단장 김동욱)이 주최하고 고양시(시장 최성)가 후원하는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축제’가 오는 12월 20일 오후 7시 고양시를 대표하는 공연장인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된다.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지난 1996년 3월 창단,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하는 실력 있는 교향악단으로 고양시 인근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음악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각종 연주회 개최 및 음악을 통한 재능 나눔 활동으로 지역 내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전석 무료초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전경호의 지휘 아래 모차르트, 비발디, 베토벤 등 관객들에게 익숙한 명곡들로 구성되어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던 클래식 음악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음악회를 기획한 공연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를 위해 학업과 연습을 병행하며 4개월간 구슬땀을 흘린 단원들의 노력이 멋진 공연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함께 문화행사를 즐기며 가정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