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6년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 오전 5시 30분부터 행주산성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 서북부 지역 최고 해맞이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행주산성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오전 5시 30분 행주산성 주차광장에서 대형 장작대에 불을 붙이며 102만 시민의 새해 소망을 담은 점화식으로 해맞이를 시작한다. 이어 ‘시민과 함께 미래를 열고 희망의 문으로 들어선다’는 의미의 대첩문 통과행사가 진행된다.
행주산성 정상에서는 새해소망 기원제, 축원덕담, 시민들의 소망을 일깨우는 신년 타고(打鼓)와 함께 오전 7시 47분경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300개의 비둘기 풍선이 하늘로 오르고 이어지는 대동놀이로 새해맞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새해소원 위시볼, 원숭이와 고양이 탈 인형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희망우체통에 우편엽서를 넣으면 2016년 12월 주소지로 배달되는 희망우편엽서 행사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민족의 호국성지인 행주산성에서 해돋이의 장관을 보며 다사다난 했던 한해를 마무리 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