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지난 12. 17(목)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1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꿈드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CYS-Net 필수연계기관, 학교밖청소년지원솔루션위원회, 실행위원회,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지원단, 상담·학습 멘토지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육성에 기여한 김포경찰서와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우수 활동자에 대한 유공 표창을 수여하였다.
또한 학업중단 이후 ‘꿈드림센터’의 지원으로 검정고시 합격 및 상급 학교로 진학한 청소년 12명에게 합격증서를 전수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로 구성된 밴드 및 노래공연 등으로 뜻 깊은 시간을 마무리 했다.
2015년 ‘학교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치운영되고 있는 꿈드림센터는 청소년의 학업복위 및 진로직업 탐색을 통해 제도권 밖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보호‧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현재까지 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22명, 상급학교 및 대학 진학 16명, 자립지원을 위한 직업훈련 연계 25명, 국가자격증 취득 1명 등 학업복귀 및 사회진출에 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임종광 상임이사는‘청소년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으며, 김포시 이성구 복지문화국장은 축사를 통해‘교육은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함께 이루어져야한다’는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