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28일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을 위한 재단법인 시흥시 도시재생지원 센터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
시흥시 도시재생지원 센터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이라는 목표로 시흥시 주민 150여명을 발기인으로 구성하였으며, 총회 또한 주민주도로 진행되었다. 특히,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계획가로 구성된 모랫골 마을 합창단과 지역 내 청소년 풍물단 또바기의 공연으로 참여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금번 발기인 총회에서는 발기인 참여 주민이 재단법인 설립에 대한 ‘설립취지문’과 ‘정관’ 등이 만장일치로 통과 되었으며, 1월중에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임원의 채용과 2월중 재단법인 허가를 득하고, 3월에 시흥시 도시재생지원 센터가 개원될 예정이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축사에서 “시정운영 철학인 생명·참여·분권을 기반으로 한 시흥시 도시재생의 실현과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을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설립한다.”며, “도시재생지원 센터 설립과 더불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만 구도심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다.”고 당부하였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지원 센터의 설립으로 주민중심의 마을살이 지원과 주민이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주민계획가 제도를 활성화시키고, 더 나아가 시흥시의 고유 가치와 정주성을 확보한 도시의 재생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