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공주시 충남교향악단(단장 유병덕)이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공주시민과 함께하는‘2016 희망을 노래하다’를 부제로 새해맞이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윤승업 상임지휘자의 지휘와 함께 트럼펫터 안희찬, 소리꾼 남상일 등 세 남자의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토크 콘서트로 펼쳐진다.
이날 협연자로 나서는 트럼펫터 안희찬은 KBS교향악단 수석을 역임, 현재 추계예술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트럼펫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국악계의 아이돌’이라는 스타성을 지니며 농익은 소리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소리꾼 남상일이 클래식과 함께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인다.
1부에서는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박쥐 서곡을 시작으로 혼의 슬라브 환상곡,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트리치 트라치 폴카 등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거쉬인의 아이 갓 리듬을 선보이고 이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소리꾼 남상일이 출연, 조원행의 장타령, 아리랑 연곡, 천인우의 민요 연곡 등을 노래하며, 마지막으로 비제의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중 ‘파랑돌’을 연주하게 된다.
이번 공연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권은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에서 예매·구입할 수 있다.
기타 전화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