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광역시는 공원녹지분야를 시민과 협치하기 위한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가 20일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발족했다고 밝혔다.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는 지역 원로, 대학 교수, 시민단체, 유관 및 관련단체와 의회, 행정 관계자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창립 총회에서는 시민대표로 광주환경운동연합 박태규 공동의장, 시의회 대표로 전진숙 의원, 행정 대표(당연직)로 박영석 시 환경생태국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는 정책사업과 교육․연구사업, 거버넌스 실천사업, 거버넌스 강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올해는 2020년 공원일몰제를 대비한 공동대응 등 공원녹지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기로 했다.
오는 3월에는 봄철 나무심기행사와 병행해 ‘광주 초록도시 공동염원’ 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시민에게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의 본격 활동을 알릴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3월부터 공원녹지분야 민‧관 협치를 위해 실무기획위원회를 열어 거버넌스 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로 명칭을 정하고 거버넌스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는 등 거버넌스 체계를 마련했다. <끝>
※ ‘광주 초록도시 거버넌스’ 비전 및 목표
○ 비 전 : 초록의 공원도시 광주
- 생활 속에서 공원녹지를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함
- 시민이 함께 도시의 숲과 공원을 가꾸고 운영에 참여함
- 자연과 함께 지속가능한 공원도시, 정원도시 실현
○ 목 표
- 함께 그리는 초록도시 광주(협력과 협치의 공원녹지)
- 누구나 누리는 초록도시 광주(보편적 복지의 공원녹지)
- 다 같이 나누는 초록도시 광주(참여와 기부를 통한 공원녹지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