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지난 22일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린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완전한 주민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목적으로 시흥시 등 전국 23개 기초자치단체가 가입해 만든 조직이다.
광주광역시 회원 지자체는 광산구가 유일하다.
총회에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자치분권 일꾼 발굴 및 양성 ▲자치분권 공감대 형성 및 확산 ▲지방자치 발전상 정립 ▲지방정부 교류 강화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민 구청장은 “1995년 이후 20여 년 동안 지방자치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대안으로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제도적으로는 구시대적인 관치의 하부 단위로 묶여있다”며 “자치 조직권, 자치 재정권, 자치 입법권과 같은 권한을 행사해 시민이 주권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