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시는 지난 18일 국토교통부 주관 ‘2015년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2015년도 대중교통 시책평가’ 워크숍을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어 지난 1월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자체에 상을 수여했다.
시는 ‘대중교통서비스 향상 및 경쟁력 강화’와 ‘대중교동시설 인프라 구축’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포상금 1억원도 확보했다.
이번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효과적·체계적인 대중교통계획과 시책 수립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16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하는 평가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송내역 환승센터 건립 ▲저상버스 도입 확대(2012년 말 101대에서 2014년 말 134대로 확대) ▲버스정책자문위원회 구성·운영 등의 시책 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남동 교통도로국장은 “우리 시가 대중교통시책 평가에서 우수 도시로 선정된 것은 대중교통 중심의 정책과 교통약자 중심의 정책 등에서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부터는 버스서비스 불만 제로화를 위한 버스서비스 개선 정책을 추진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