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충남도는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충남관광상품 공모전’을 마련, 응모 상품을 접수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충남의 특색이 반영된 관광 상품 발굴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연 이번 공모전은 내국인 및 외국인의 국내·외 여행을 담당하는 일반여행업체와 내국인의 국내 여행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여행업체라면 어디든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국내와 해외 여행객 유치 상품 등 2개 분야다.
각 상품은 도내에서 1박 이상 숙박을 하고, 도내 관광지 2곳 이상을 방문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접수는 다음 달 4일까지 충남관광협회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홍성군 홍성읍 의사로 36번길 13)을 이용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공모 참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및 관광사업등록증, 충남관광상품 설명서 등이다.
접수된 상품은 지역성과 관광객 선호 코스 구성 등 상품성, 체험·역사·음식여행 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 분야별로 5개씩을 선정한다.
선정된 상품에는 기획료와 모객 실적에 따른 홍보 운영비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인 충남넷(www.chungnam.net)이나 충남관광홈페이지(http://tour.chungnam.net) 등을 참고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주·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도민 체감형 소득 창출과 연계한 질 높고 특색 있는 관광상품 개발로 관광객은 물론, 도민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