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오정경찰서(서장 박동수)에서는 지난 29일(월) 10:00 경찰서 5층 큰마루에서 기능별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범죄예방 강의”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박동수 경찰서장을 비롯한 직원 2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능별로 추천된 8명의 직원이 범죄예방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고강파출소 이혜민 순경은 “경범죄처벌법” 을 주제로 강의를 선보여 8명의 직원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이 순경은 중·고등학생들이 쉽게 “경범죄처벌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구성해 발표했으며, 경범죄를 위반하지 말자는 내용의 직접 작곡한 “경범 SONG”을 불러 참석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노인확대예방을 주제로 강의한 고강파출소 김성규 순경,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강의를 실시한 교통관리계 유종민 순경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피해자보호, 학교폭력예방 등의 주제로도 직원들의 열띤 강의경연이 펼쳐졌다.
선발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과장단 및 동료평가단 등 총 21명의 직원이 심사를 진행했다.
한편 박동수 경찰서장은 “강의는 강사의 눈높이가 아니라 수강자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가 필요하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기능별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찰관으로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예방 홍보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이 됐 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