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2일(수) 18번째 개관 기념을 맞이하여 ‘장애인거주시설 인강원’에서 복지관 이용고객과 직원이 함께 ‘같이 걷는 가치 있는 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 이용고객과 직원이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함으로써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와 ‘후원’으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지체장애인 이용고객 23명과 복지관 직원 30여 명,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도봉구에 위치한 ‘장애인거주시설 인강원’에서 50여 명의 발달장애인이 매일 식사를 하는 식당의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이 필요한곳에 도움을 주는 일은 누구나 어렵지 않은 일임을 몸소 보여주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도봉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손지숙(가명, 여, 52세)은 “장애를 입고나서 처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보람을 느꼈다. 지속적으로 누군가를 돕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도봉구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뜻 깊은 일에 참여 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