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 상담 프로그램 1기 수료식 개최
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6일 오전 9시 30분 노동자지원센터 내 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 보유 여성들의 재취업 의지를 다지는 ‘2026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결혼과 육아 등으로 현장을 떠나있던 여성들이 구직 자신감을 회복하고 구체적인 진로를...
서울시가 2016년 3월 8일 제4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 일원 공동주택 신축사업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본 대상지는 지하철 7호선 상도역과 가깝고 상도근린공원(국사봉)과 연접하고 있으며, 인근에 달마공원, 노량진 근린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는 구릉지형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금회 심의를 통과한 상도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300미터 이내에 지하철7호선 상도역이 접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좋은 도심지에 위치하고 있고, 단지 주변으로 숭실대학교와 초·중·고교와 시립동작도서관이 있는 등 교육환경이 양호한 지역이다.
자연스러운 스카이라인 계획을 통한 생동감 있는 입면구성과 색채를 계획함으로써 인근 지역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다.
커뮤니티시설과 인근 지역을 연계하여 지역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하여 단지주민과 지역주민이 공생하며, 도시의 성장과 변화에 맞게 진화하는 단지로 계획하였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주민공동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열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