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새누리당 5차 공천결과가 발표됐다. 경의 의정부갑에 강세찬 후보가 확정됐다.
강 후보는 지난 2월 의정부 컨벤션 센터에 선거사무소를 열어 시민들과 소통을 시작했다.
우선, 가능동 캠프 레드클라우드 25만평 규모를 국제적 관광테마공원으로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당초 교육.연구시설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사전 타당성 연구용역 결과 추진 필요성이 있었던 사업으로 집권여당 힘이 필요한 사항이다.
또한 반환공여지 의정부역 동편 캠프 홀링워터, 의정부경찰서 주변 캠프 라과디아, 금오동 캠프 카일 등의 공원 및 지하주차장 건설을 위한 토지매입비 국비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잃어버린 20년을 되찾을 것이라며, 호원동에 자리한 예비군훈련장과 기무사를 이전시키고 호원 IC 진출입로를 개선하겠다고 공약했다.
강 후보는 현재 일산 행신역까지 연장되어있는 KTX와 일산에 건설될 GTX를 의정부까지 연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 외에 지역경제 활성화, 초현대식 노인종합복지관 조성 등 주민밀착형 사업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