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지카바이러스에 국내 발생 감염 차단을 위해 ‘모기 서식지 신고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가 추진하는 ‘모기 서식지 신고제’는 시민들이 모기 서식지로 의심되는 집주변 웅덩이, 배수로, 하수관, 야적장, 산책로 주변에 물이 고인 곳 등을 오정보건소 방역팀에 신고하면 방역을 해주는 것이다.
신고를 받으면 9명 3개 반으로 편성된 방역기동반이 즉시 현장에 출동해 유충구제 방역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대형건출물과 공공기관, 전통시장, 학교 등 133개소에 대한 유충구제 활동을 완료했다.
또한 공동주택 정화조와 하천, 성충이 월동하는 것으로 예상되는 실내 지하공간과 도심 하수구 등에도 방역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전용한 오정보건소장은 “모기활동 시기가 시작되는 전인 3월~4월에 모기 유충 한 마리를 잡으면 모기 500~700마리를 박멸하는 효가가 있다.”며 “시민들이 모기 서식지 신고제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정보건소 방역팀(☎032-625-44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