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광역시는 광산구 송정1교~나주시계 간 도로확장공사 구간 내 하산교를 재가설에 따라 6일 우회도로를 운영한다.

시는 하산교가 노후되고 홍수 때 수위가 낮아 임시 교량을 설치한 후 재가설키로 하고 내년 10월까지 차량 우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우회도로 구간은 기존 차로에 맞춰 4차로로 운영되며, 운전자들의 혼선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접근로 20곳에 안내 현수막과 안전표지판 등이 설치됐다.
송정1교~나주시계 간 도로확장공사는 광역도로 사업으로 총사업비 714억원(국비 50% 지원)을 투입해 오는 2017년 준공 예정이다.
하산교(길이 49m, 폭 19m)는 지난 1993년 가설된 노후 교량으로 이번 확장 공사에서 길이 50m 폭 35m로 재가설 될 예정이다.
민진기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하산교 교량 재가설 공사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해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