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안)를 1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공개하고 의견을 접수받는다.
광산구에 있는 14만885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안) 열람은 구청 1층 민원봉사과를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www.gwangsan.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안)는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표준지가와 개별 토지의 특성을 비교한 후 가격을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가격이다.
이 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기간 내에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민원봉사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의견제출서는 구 홈페이지, 민원봉사과, 동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제출한 의견은 토지 특성 재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후 광산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 오는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확정해 공시한다. 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자에게 알려준다.
광산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부터 감정평가사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감정평가사로부터 직접 자문을 받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애로 사항을 풀도록 돕는 것이다.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 기간에는 전화로, 이의신청 기간인 5월 31일부터 한 달 동안은 현장 방문 형식으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문의나 감정평가사 상담서비스 신청은 광산구 민원봉사과 토지정보팀(062-8241·8243)에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