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시 원미구는 집단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 22일까지 집단급식소 172개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반은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편성돼 1회 50명 이상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관공서, 기업체, 병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 조리장 위생상태 ▲ 식재료 보관 기준 및 유통기한 적정 여부 ▲ 조리 · 제공한 식품(보존식) 적정 보관 여부 ▲ 종사자 개인 위생상태 ▲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및 시설기준 준수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적발 위주의 단속에서 벗어나 급식소 자체적으로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현장 위생교육을 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계도와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위생지도점검 시, 간이키트를 이용해 칼, 도마, 종사자(손) 등의 검체를 체취해 미생물오염도 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수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 특성상 위생관리가 소홀할경우 대형 식중독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각 급식소의 위생관리책임자들이 위생관리를 철저히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식품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