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개월 간의 대장정의 시작을 알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개막전 성료
  • 김만석
  • 등록 2016-04-14 15:15:25

기사수정
  • 최정원, 치열한 접전 끝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기선 제압


10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개막전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지난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외에 핸즈튠 업 클래스를 새롭게 신설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올해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며 7개월에 걸친 대장정의 시작을 알렸다.


대회의 대표 클래스인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는 새로운 팀 단위의 참가가 늘어나며 많은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부터 활약한 KMSA motorsport를 필두로 Tom & Toms와 Sparco Korea 그리고 벽제 갈비 레이싱 팀 등 다양한 팀들이 참가했다.


◇최정원, 개막전 기선제압에 나서다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결승 경기는 그 명성에 걸맞은 치열한 경쟁을 선보였다. 최정원은 결승 초반부터 예선 1위를 차지한 현재복(Tom & Toms)와 사이드 바이 사이드의 접전 상황을 수 랩 동안 이어가며 우승을 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기 중반부터 승기를 잡은 최정원은 마지막까지 순위를 지키며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고 현재복과 강동우(KMSA motorsport), 전대은(E-Rain Motorsport), 송병두(Sparco Korea), 신윤재(벽제갈비 레이싱), 조선희(Sparco Korea)의 순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그러나 5위로 경기를 마친 송병두는 차량 접촉으로 인해 패널티를 받아 순위가 대폭 하락했다.


한편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클럽맨 클래스에서는 대회에 처음 출전한 한성우(Tom & Toms)가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전체 순위 7위를 기록하며 포디엄 최정상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임지송(KMSA motorsport)와 송석찬(Tom & Toms)가 각각 2위와 3위에 오르며 가능성을 조율했다.


경기 종료 후 최정원은 “2016 시즌에는 전 경기 우승을 통해 시즌 종합 챔피언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이민재 우승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Lotus Korea 소속으로 출전한 이민재가 우승에 올랐다. 결승 초반 3 그리드에서 경기를 시작한 김리형(KMSA motorsport)가 선두로 나서며 우승에 가장 근접했지만 플라잉 스타트로 인한 패널티를 받으며 2위로 달리던 이민재가 특별한 경쟁 없이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이경국과 원상연, 핸즈 튠 업 레이스 최초의 우승

올해부터 신설된 핸즈 튠 업 클래스에서는 아마추어 무대에서 오랜 활동을 펼쳐온 이경국(Team FD-REBS)와 원상연이 각각 터보 클래스와 N/A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핸즈 튠 업 레이스 터보 클래스에 출전한 김양호가 그리드 정렬 위반으로 피트 스루 패널티를 받았음에도 우수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는 저력을 선보였다.


◇다양한 이벤트와 후원사의 참여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개막전은 치열한 레이스와 함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회에 출전하는 차량과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그리드 워크를 시작으로 전속 레이싱 모델들의 포토 타임과 다트 던지기 이벤트를 통해 라고 선글라스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또한 토요타 86 동호회를 대상으로 타임 트라이얼 대회를 개최해 지난해 엑스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선수의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의 최고 기록에 근접한 참가자에게 핸즈프라임의 알루미늄 휠 PR0008 한 대 분을 증정하는 ‘토요타 86 타임 트라이얼’을 개최했다, 마지막으로 대회에 출전한 전 클래스 선수들을 위해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상금 및 상품을 증정했다.


한편 나인봇컴퍼니, 라고 디자인은 물론 HSD와 올린스 등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의 후원, 협력사들 또한 홍보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핸즈코퍼레이션의 승현창 회장은 “2016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막전이 멋진 마무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은 지난해를 발판으로 더욱 성장하고 즐거운 대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2전은 5월 15일 AFOS(Asia Festival of Speed)와 함께 전라남도 KIC에서 개최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