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201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검증하고 내달 2일까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접수를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산정·검증된 토지는 총 8만 6161필지(사유지 7만 149필지, 국·공유지 1만 6012필지)로 올해 1월부터 토지특성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의 의견제출을 받은 후 북구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31일 결정·공시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http://www.bukgu.gwangj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기한 내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동주민센터 및 북구청 민원봉사과 지가조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이 되는 재산권에 관련된 민감한 사항”이라며 “토지를 소유하신 주민께서는 이번에 공시된 개별공지지가를 유심히 살피고 의견이 있는 경우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재산세·취득세·등록세 등 지방세의 과세기준이 되고 개발부담금, 국·공유지 대부료·사용료 산정기준으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민원봉사과 지가조사팀(☎410-62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