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우리 동네 미세먼지 농도를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월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미세먼지경보제가 확대(PM10 → PM10, PM2.5) 시행됨에 따라 광주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우리동네 대기질’과 연구원 홈페이지,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서 실시간으로 대기질 정보와 미세먼지 예·경보 상황을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 연구원 홈페이지(http://hevi.gwangju.go.kr)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우리동네 대기질’ 앱은 ▲실시간 대기정보 ▲시·도별 대기질 ▲대기질 예·경보 ▲우리동네측정소 ▲국민행동요령 ▲대기오염 배움터로 구성됐다. 설정 메뉴에서 대기질 예보를 선택하면 하루 4회(오전 5시, 오전 11시, 오후 5시, 오후 11시) 예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서 휴대전화 문자(SMS)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기질 예보를, 시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대기질정보 SMS 신청’을 하면 대기오염 경보 상황을 받을 수 있다.
서광엽 환경조사과장은 “광주지역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지만, 동시에 중국이나 몽골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원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대책도 필요하다”며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스마트폰,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제공되는 우리동네 대기질 정보를 활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