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기도 시장 · 군수들이 부천에 모였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염태영 수원시장)는 21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민선6기 제8차 정기회의를 갖고 당면 현안사항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3개 도시 시장·군수가 참석한 이번 회의는 ‘민선6기 후반기 임원 선출의 건’ 등 11개 안건을 상정 의결했다.
도-시·군 상생 협력을 위해 서강호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이 참석해 건의안건 처리 결과와 도정 현안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참석해 수출 및 고용확대를 위한 중소·중견기업 정책 패러다임 전환방향에 대한 설명과 경기도 31개 시 · 군과 중소기업청의 협업을 통해 수출과 일자리 확대를 위한 공동선언을 제안했다.
염태영 협의회장(수원시장)은 “이번 회의는 민선6기 전반기 마지막 회의로 협의회 사무처장 도시인 부천에서 갖게 됐다.”며 “민선6기 전반기 동안 도-시 · 군 상생을 위한 인사교류 제도개선과 재정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등 여러 영역에서 고민해 왔던 문제들을 제도적, 법적으로 실현해야 한다.”면서 “우리 협의회에서 추진체를 만들어 지방자치 전반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6기 후반기 임원 선출의 건 등 협의회 제출안건 3건과 시 · 군에서 제출한 건의 안건 8건에 대해 의결 처리했다.
이날 민선6기 후반기 협의회를 이끌 새 수장으로 김윤식 시흥시장이 선출됐다.
이번 협의회에서 가결된 11개의 안건 중 자체안건을 제외한 8개의 안건은 경기도와 중앙부처에 건의사항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 31개 자치단체로 구성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자치단체 간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 효율적 행정 추진을 위한 단체장들의 협의회로 1996년 6월 구성됐다. 지난해 1월 시 · 도별로는 전국 최초로 사무국을 개설했다.
한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는 오는 6월 동두천시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