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서 ‘트럼프 평화위원회’ 첫 회의…가자 재건에 170억 달러 모금 발표
미국 워싱턴 D.C.의 트럼프 평화 연구소 에서 평화위원회 첫 회의가 열렸다.
이날 연단에 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힘과 위상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위원회”라고 강조하며 “말로 하기는 쉽지만 창출하기는 어려운 평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평화위원회가 주도하게 될 가자지구 지원과 ...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25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행복로에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경기도 일자리버스 및 의정부고용복지+센터가 연계해 실시하며, 사전 모집한 5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일자리버스 내에서 현장면접 및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참여 구인업체는 ㈜아이펙원(온라인쇼핑몰), 성진장갑, 리마켓(중고가구 판매 등), 샵피라(병원복 제작·판매), ㈜천보산업개발(건설업) 등으로 경리사무원, 가구판매원, 운전원 등 총 2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의정부일자리센터는 지난 3월에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31명의 구직자중 3명이 현장에서 취업에 성공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준비해 행사장에 오면 누구나 원하는 구인업체와 면접을 볼 수 있으며, 다른 일자리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광식 지역경제과장은 “지속적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청년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이 어려운 분들이 현장에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구인.구직 만남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