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경무관 우종수)에서는 5. 9.(월) 오후 15:00, 부천북부역 마루광장에서 최근 부천지역 급증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는 부천원미서와 부천시가 합동으로 개최하였으며 부천원미서 교통과 직원, 부천시 교통시설과, 보행안전 지킴이 시민들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해 ‘정지선 지키기’ 신호준수, 보행3원칙 준수(서다·보다·걷다)’등 보행자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부천원미서는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하여 경기남부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매켜소 운동’(안전띠 매고, 주간전조등·방향지시등 켜서 교통의 안전과 소통 확보) 전단지와 물티슈 홍보용품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교통관리계 곽성기 경장은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운전자들에 대한 지도·단속도 중요하지만 보행자들의 의식 개선 역시 중요하다.”며 “대부분에 보행자 사고는 보행자 준법의식 부족으로 인한 무단힝단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기본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