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동구 산수1동은 지난 6일 ‘여수 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에 참여해 거리퍼레이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50돌을 맞은 전남 여수 거북선축제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여수시 이순신광장과 종포해양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동구에 따르면 산수1동은 축제 첫날 열린 통제영길놀이에 최일남 산수1동장, 박헌조 주민자치위원장 등 39명이 참여해 50여 개 팀 중 41번째 순서로 거리퍼레이드를 펼쳤다.
산수1동은 이날 퍼레이드를 통해 충장축제를 홍보하는 한편 5·18 민주열사, 공수부대 등을 통해 5·18민주화의 성지 광주의 ‘용서와 화해’란 부제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아 8일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일남 산수1동장은 “거북선축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동구와 광주민주화운동을 소개하고 1등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면서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