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해외사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공생?순환형 인재로서 충남 공동체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는 ‘글로벌 탐방 장학생’을 5월 27일 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본인이 충남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대학생이며, 신청서 및 탐방활동 계획서 등의 양식을 우편이나 방문하여 접수한다. 특히 탐방활동 계획서는 방문할 예정인 일본 가나자와 지방과 국내의 지역 활성화 사례를 토대로 작성하면 된다.
글로벌 탐방 장학생’으로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간 2009년 유네스코로부터 창조도시로 인정받은 일본 가나자와 지방의 지역민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노력하는 사례를 기관 방문 등의 일정을 견학함으로써 충남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국제 감각을 배양하고 실행력을 키우고 국내.외로 느꼈던 정보를 재단에서 개최하는 결과 보고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장학사업팀(041-635-980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