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26일 본부 회의실에서 한국공인노무사회 광주전남북제주지회와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이달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박정태 한국공인노무사회 광주전남북제주지회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직장맘의 종합적인 고충 해소를 위한 정보 제공 ▲직장맘에 대한 노동권․모성보호에 대한 상담 및 노동분쟁 해결 관련 지원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게 된다.
이달주 본부장은 “한국공인노무사회 광주전남북제주지회와 업무협약으로 직장맘의 일‧가정 양립 지원과 고충 해결을 위한 연계를 강화해 직장맘과 그 가족들에게 양질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장맘 지원 관련 신규 사업 발굴 등 이번 협약 내용을 더욱 구체화해 직장맘들의 고충 해결과 역량 강화를 지원해 여성과 남성 모두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지난 1월1일자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직장맘지원센터를 설치, 직장 내 가족친화문화 확산,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재취업 기능 강화 등을 내용으로 새롭게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