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마을세무사란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재능기부로 무료 세무 상담을 해 주는 지역세무사를 말한다.
상담 대상은 취약계층과 영세사업자 등이다.
이번 제도와 관련해 전남도는 지난 27일 광주지방세무사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총 65명의 세무사들을 마을세무사로 위촉했다.
이들 중 신안군 마을세무사는 김경석, 최동훈, 손진종 등 3명이다. 군은 이들과 함께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제도’를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군 세무회계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안내문, 마을세무사 명함 등을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또 전화·팩스·이메일 상담과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통해 1차로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경우 시간·장소를 정해 추가 상담도 가능하다.
다만, 각종 신고서 작성 대행·신고 대행은 상담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