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민형배)가 30일 본회의를 갖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확정하고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날 오전 10시30분 구청 상황실에서 가진 본회의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최정열 금속노련 광주전남지역본부 의장, 이상소 신일세라믹스 대표, 홍성우 전남대학교 교수 등 광산구 노사민정을 대표하는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본회의에서 노사민정협의회 역량강화, 노사 상생 프로그램, 소통 워크숍, 노사가 함께 웃는 아파트공동체 워크숍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문화근로자 취업 지원, 구인과 구직을 연결하는 취업박람회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는 공동 선언문을 본회의에서 채택했다.
공동 선언문은 근로자, 사용자, 구민, 광산구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새로운 고용문화와 광산구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위원회 참여 주체들이 해야 할 일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