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3일 기술원 및 부여군 일원에서 도내 특성화고 학생 및 지도교사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농업특성화고 선진농업현장 진로체험’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선진농업기술현장 체험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할 전문 창업농을 육성하고 지역의 차별화된 우수농업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에서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은 충남농업기술원 및 과채연구소,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시설 견학과, 첨단ICT기술이 적용된 ‘우듬지연합영농조합법인’의 시설들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젊은 영농CEO가 운영하는 ‘사비팜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염광연 대표의 농업경영과 판매마케팅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유상영 지도사는 “농촌사회가 고령화 되어 가고, 젊은이들이 도시로 떠나고 있는 요즘, 학생들이 농업에 관심을 가지고 진로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에서 충남농업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진로체험 교육이 지속 추진돼 농업에 뜻을 둔 학생들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