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 강화군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8일부터 용흥궁 공원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화읍 중심에 위치한 용흥궁 공원은 강화군의 대표 관광지인 고려궁지와 조선 철종 임금의 잠저인 용흥궁, 한옥성당인 성공회강화성당이 모여 있어 도보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는 “강화이야기투어 자전거” 상품이 운영되고 있어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여 관광객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강화를 돌아볼 수 있도록 강화이야기투어(주)와 강화군이 함께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강화이야기투어 전기자전거는 가이드가 직접 운전하며 관광지를 안내해 줌으로써 관광객이 재미있고 편리하게 용흥궁 주변 관광지를 돌아보는 관광 상품으로 이번에 기획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에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이용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흥궁 주차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노란 조끼를 입은 관광 안내 요원을 찾으면 된다.
또한 용흥궁 주차장 건너편에 마련된 강화이야기투어 안내소에서도 관광 및 주요 이벤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운영을 통해 강화읍 도심 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도보 관광객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여름 휴가철 강화읍 용흥궁 공원에서의 노란 조끼 움직이는 관광안내원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