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2016년 경로당 순회교육을 오는 11일~22일까지 2주간 총 1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13개의 읍·면·동을 분회별로 직접 찾아가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630여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사용에 대한에 회계교육을 진행한다.
주요내용으로는 2016년 경로당 보조금 지원기준 및 현황, 보조금 집행방법, 정산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노인복지 지원 시책을 홍보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경로당에서는 보조금 집행에 대한 회계처리와 행정처리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또한 일부에서는 자체 결산까지 차질을 빚는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해 시가 찾아가는 교육 진행으로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간다는 설명이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경로당의 지원되는 보조금이 투명하게 사용돼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여 경로당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