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건국대 테니스부 권순우(19, 체육교육 1)가 지난3월 일본에서 열린 와세다대 퓨처스 이후 올시즌 두 번째 퓨처스 정상에 올랐다.
지난 16일 경북 김천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열린 ITF 김천퓨처스 3차대회 결승에서 권순우는 실업강호 조민혁(세종시청 572위)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2-0(6-4,6-4)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장맛비로 인해 실내코트에서 벌어진 결승에서 권순우는 첫 세트 첫 게임을 브레이크하고 자신의 게임을 지켜 2-0으로 앞서며 게임의 주도권을 잡아 소극적인 플레이로 안전을 택한 조민혁을 몰아붙여 6-4로 이겨 기선을 제압했다.
두 번째 세트에서 권순우는 조민혁의 강력한 서브를 효과적으로 맞받아치고 네트 플레이와 상대코트로 길게 떨어지는 스트로크를 구사하는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 경기를 6-4로 마무리하고 승리했다.
두 번째 퓨처스 정상에 오른 권순우는 “4개월 만에 퓨처스 정상에 올라 기쁘다. 상대방이 많이 움직이도록 적극적으로 공세를 펼쳐 나간 것이 승리의 요인인 것 같다”며 “그동안 지도해주신 학교 선생님과 코치 선생님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고 또 상주에서 응원 와주신 부모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권순우는 이번 우승으로 ATP랭킹포인트 18점을 획득해 다음 주 발표되는 ATP랭킹에서 300위대 후반으로 올라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