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점검 등 총력 대응
□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22일) 오전 8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산불 진화를 당부하며 진화 작업에 투입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저녁 7시 45분께 기장군 건축자재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확산된 것으로,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산림청 ▲기장...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석)에서는 관내 과채류 재배작목 편중현상과 이로 인한 홍수 출하기 과채류 수취가격 하락현상 등을 해소하기 위해 작목다변화 및 신품종 재배작목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6년도의 철원군 시설하우스 과채류 재배 면적은 300ha 이상으로 추정되며 특히 토마토와 파프리카 작목에 집중되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로 인하여 과잉생산 및 수확성기의 농가 수취가격 하락으로 인해 농가의 고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에서는 미니·송이토마토, 미니파프리카, 콜라비, 컬리플라워, 가지와 애플참외 등 다양한 신품종 및 대체작목을 도입하는 시범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미니·송이토마토, 미니파프리카는 현재 시장출하로 kg 당 3,000원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되며 시장상인의 선호도가 높고 기존 작목 대비 2배 이상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품종 신작목 과채류를 도입을 통해 관내 과채류 경영형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계약재배를 적극 추진하여 새로운 농가 소득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니토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