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대구사격장은 무더위와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이 이색 레저스포츠인 사격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23일(토)부터 8월 15일(월)까지 야간 운영을 실시한다.
대구사격장은 이번 야간개장을 통해 전투체험, 물총체험, 공기총, 권총, 스크린 및 비비탄 사격 등을 야간 운영하여 평소 바쁜 일상에 쫓겨 대구사격장을 방문하지 못한 시민들이 야간 사격 체험으로 이색체험도 하고 스트레스도 날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물총체험사격의 경우, 물총을 장착하고 전투체험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린이들도 안전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가족단위 이용객에게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또한 야간 개장 당일에는 무료 사격강습회 및 사격대회도 개최 할 예정이다. 무료 사격강습회에서는 사격이론 강습을 통해 사격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도 증가를 추구함과 동시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의식과 사고대처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사격대회는 개인전과 가족팀전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개인전의 경우 종목별(공기총, 권총, 스크린 사격)로 1·2·3위를 가리고, 가족팀전의 경우에는 종목별(부-권총, 모-공기소총, 자녀-스크린 사격) 점수를 합산하여 1·2·3위를 가린다. 입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여 사격대회를 한층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한다.